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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에 대한 주기적인 품질평가를 통해 사회서비스 품질 향상 및 대국민 만족도 제고

평가 대상 사업

가사·간병 방문 지원사업,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평가기간 및 방법

2022년 5월 3주 ~ 9월 4주

구분 평가기간 진행방법
자체평가 2022년 5월 3주 ~ 4주 전자바우처시스템 입력/제출
현장평가 2022년 6월 1주 ~ 9월 4주 현장평가단(2인1팀) 직접 방문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평가기간 및 진행방법은 변경 될 수 있음

평가지표

기관운영, 제공인력관리, 서비스 제공 및 평가, 서비스 성과(이용자 유지율, 이용자・제공인력만족도*), 현장평가단 5개 영역 29개 지표
* 이용자․제공인력 만족도 : 외부 전문조사기관 위탁 수행

지표적용 기간

2020. 1. 1. ~ 2021. 12. 31. (2년간)
※ 일부 평가지표(제공인력 근속비율, 이용자 유지율)는 별도의 지표적용 기간 적용

평가절차 및 일정
자체평가
(5월3~4주)

현장평가
(5월3~4주)

정량평가 결과 통보 및 이의신청 접수
(10월)

확인평가 및 결과반영(10~11월)
만족도조사(11월, 복지부)

최종 평가결과 보고 및 확정
(품질평가위원회, 12월)

결과 공개
(12월 말)
결과 활용

- 우수기관 인센티브 지급(포상금, 장관상, 현판 제공 등), 평가결과 공개 등
- 평가 사후관리(미흡기관 품질컨설팅 등)

2022년도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대상(강원도)다운로드

2022년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지표 온라인 설명회 안내

한국사회보장정보원에서 2022년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평가지표 온라인 설명회가 아래와 같이 진행되오니, 평가 대상 사업에 해당하는 제공기관 대표님께서는 관련 내용을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

기간

2021. 12. 01.(수) ~ 2022. 04. 30.(토)

대상

2022년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대상(산모신생아/가사간병) 제공기관

교육신청방법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교육홈페이지(edu.ssis.or.kr) [접속] → 온라인교육신청[선택] → 사회서비스[선택] → 2022년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지표설명회[선택]
교육시간

120분 / 교육 이수시간 2시간 인정
(문의사항) 02-6360-6148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시설사회서비스평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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